의료상담
턱소리 때문에 치과와 구강내과를 갔는데 정말 방법이 옶을까요?
턱에서 소리가 나서 기존 다녔던 치과를 가봤더니 스플린트 문제가 아니고 디스크가 빠진 거라고 이데로 살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라고 했더니 소견서를 써줄테니 대학병원을 가보겠냐고 하시더라구요. 우선 일주일 정도 더 지켜보겠다고 하고 나와서 근처 구강내과를 가봤어요. 스플린트를 오히려 해야한다고 하면서 치과선생님 말씀처럼 소리가 없어지진 않는다고 적응 하며 살아야 한다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침을 삼키거나 강한 발음을 하면 귀에서도 소리가 나서 스트레스가 많아요 -------‐--------------------------------
왼쪽 이가 자주 파여서 치과에 갔더니 치료를 해주시면서 이를 악무는 습관이 있고 이갈이도 있다고 왼쪽이 심하다고 해서 3개월전쯤 스플린트를 맞추고 밤에 잘때만 하고 있어요. 그러다 지난달 부비동염 걸려서 일주일정도 못하다가 다시 했는데 왼쪽이 뜨는 것같아 이주전에 조정을 받았어요. 부비동염은 나았는데 몸상태가 안좋아서 주말엔 계속 잠만 잤는데 낮엔 스플린트를 못했어요. 지난주쯤부터 입을 크게 벌리면 왼쪽 턱에서 뚝뚝 소리가 나고 왼쪽 귀에서도 소리가 나는데 스플린트를 하지 말아야 하는 걸까요? 사과 먹을때 아삭소리랑 뚝뚝 소리때문에 넘 스트레스에요. 내일 치과를 예약했는데 구강내과도 별도로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