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시뻘건앵무새111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칼로리 섭취만인가요, 아니면 식단의 영양 균형도 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가장 중요한것은
칼로리 섭취인가요...아니면 운동인가요?
아니면 식단의 영양 균형도 중요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 중요한것은 칼로리보다는 영양성분을 고루 섭취하는것이며 칼로리만 신경쓰는것은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균형 잡힌 식단 유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각 영양소는 신체 기능에 중요하므로, 너무 한 가지에 치우치지 않도록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유지와 체력 보충에 필수적이며, 건강한 지방과 복합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필요합니다.
2. 적절한 칼로리 섭취
체중을 줄이려면 섭취하는 칼로리가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적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운동과 활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주 3~5회, 30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덤벨, 바벨 등을 활용한 운동을 주 2~3회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세 가지 모두 중요합니다.
1. 칼로리 섭취: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적어야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2. 운동: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근육을 유지하며 건강을 지킵니다.
3. 영양 균형: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을 적절히 섭취해야 몸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칼로리가 기본이고,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