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부사과

부사과

채택률 높음

매운걸 먹으면 혀가 뜨거워지는데 원리가 궁금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매운건 통각이라고 하는데 뜨거워져서 통각이라고 하는건거요?

매운걸 먹을때 차가운 음료가 먹고싶어지잖아요. 아무리 물이라도 뜨거운 물을 마시면 엄청 고통스럽구든요. 매운거가 신체에 들어가면 통증의 원리가 귱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매운 것은 진짜로 온도가 올라가는 것은 아니고요. 몸의 감지센서가 속는 현상에 가깝습니다. TRPV1 수용체가 활성화 되는데 원래 이 수용체는 통증을 느낄 때 활성화되는 수용체라서요. 그래서 아프다고 느껴지는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39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매운것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우리 몸에있는 통각수용체를 자극시키는데 이신호가 뇌에가면 뜨겁다고도 착각할수있는 신호이기 때문에 매운걸 먹으면 우리몸에서 통증과 열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