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독특한대벌래209
독특한대벌래20923.08.31
위와 대장 건강에 좋은 식단들이 뭐가 있을까요?
건강검진을 했는데 위와 대장내시경 결과가 그리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제일먼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꿔야한다고 하는데
식습관을 고쳐보려고 합니다.
양배추를 먹으려고 하니 장에는 별로 안좋다고 해서 좀 고민이네요.. 혹시 위와 대장 모두에게 좋은 건강한 식단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위와 대장 건강에 좋은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야채, 과일, 통곡물,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백질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장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계란, 두부 등이 있습니다.
지방 섭취늠 지나치게 많으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당히 함유된 음식으로는 생선, 견과류,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분 섭취가 지나치게 많으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분이 적게 함유된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영양 섭취 외에, 음식을 천천히 씹으면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흡수를 돕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면 위산 분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소화불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 같은 경우는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구요
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 블루베리나 장속에 있는 유익한균들을 늘려 주는 마늘 양파
그리고 시금치나 브로콜리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