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졸리다
성장기인데 저녁은 뭘 먹어야 할까요?
중3인데 아침은 삶은 계란,사과 처럼 간단하게 먹고있고 점심은 단백질 위주로 먹고 있는데 저녁은 간단하게 먹는게 좋을 까요?
아니면 저녁에도 과식해도 괜찮나요?
그리고 삼겹살이 지방이 많아 키크는데 안좋다는데 사실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저녁에 과식은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추천드리지 않으며 가능하다면, 가공 음식이나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고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전에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의하여 개인적인 건강 상태와 식사 요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중학생이라면 성장과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이 중중하므로 아침과 점심에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다면, 저녁에도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가벼운 식사를 해도 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채소와 통곡물, 좋은 지방을 포함한 식사를 하는것이 좋으며 충분한 영양 섭취는 성장과 학습 능력,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