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복부 운동만 열심히 하면 지방이 빠질까요??
뱃살을 빼려면 유산소와 근력 운동중 어떤게 효과적인가요?? 복부 운동만 열심히 하면 지방이 빠질까요?? 아니면 전신운동이 꼭 필요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운동만 하는 것보다는 전신운동을 하면서 식단을 병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내용 잘 읽었습니다.
복부의 운동만으로는 뱃살 줄이는건 한계가 있죠. 복부 근력 운동이 해당 부위 근육 단련해서 탄탄하게 하겠지만 지방은 한 부분만으로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시술, 수술 제외합니다. 지방의 분해는 전신 전체적으로 일어납니다. 에너지 수요와 식단의 관리로 빠지지만 복부만 한 타겟으로는 어렵습니다.
뱃살 줄이려면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식단을 관리해야 효과적입니다. 유산소성 운동은 체내 에너지의 소비를 늘려서 체지방을 줄여주고, 웨이트는 근력, 근비대, 근지구력을 키워서 기초대사량을 늘려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서 지방 쌓임을 차단시킵니다.(물론 매일 체지방은 생성이되고 분해됩니다.) 복부지방이 내장지방 비중이 높다보니 칼로리 소모로는 또 다른 어려움이 생깁니다.(다양한 대사증후군, 심혈관계 문제가 있어요.)
빠르게 걷기, 수영, 자전거, 등산, 트레킹, 슬로우 조깅 같이 다양한 유산소성 운동으로 지방은 줄이고 복부 운동으로 코어의 근육 강화 방식이 현명하겠씁니다. 복부 운동+ 전신대사 함께하는 근력, 유산소, 식단(정제당, 술 X)을 기억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