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여자 외음부에 점 같은 게 있는데 정체가 궁금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여자 외음부에 점 같은 게 있는데, 원래는 없었다가 생긴지 몇 년은 된 것 같습니다. 아프거나 하지도 않아서 그냥 방치하면서 살다가 대체 이게 뭔지 걱정도 되고 궁금해져서 여쭤봅니다.
크기는 1센치 정도 되는 것 같고, 손으로 뜯으면 검은 딱지?가루? 같은 게 떨어져 나오고 많이 뜯으면 피도 납니다. 근데 그게 아프지는 않고 나중에 보면 다시 원복되어 있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좀 붉은데, 뜯어서 그런 거고 시간 지나면 다시 점 같은 색으로 돌아옵니다.
점 크기가 커지는 거 같진 않습니다. 저랑 비슷한 분의 글을 보니 지루각화증?의 가능성이 크다는데 혹시 이게 피부암의 일종이라거나 그렇지는 않겠죠? 그리고 단순 지루각화증이라면 딱히 제거할 필요는 없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