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MSG가 사람 몸에 안좋다고 사용하면 안된다는 입장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그런건가요 ?
안녕하세요. MSG가 사람 몸에 안좋다고 사용하면 안된다는 입장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그런건가요 ? 아니면 인공 감미료라서 , 인공적인것이기때문에 그런말이 있는건가요 ?
실제로 우리 몸에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궁금해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과 세계보건기구(WHO)는 MSG가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MSG를 식품첨가물로서 평생 섭취해도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연구들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재조명하고 있으며 과도한 섭취가 아니라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질이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MSG는 식품에서 맛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미료입니다. 과거에 일부 사람들이 MSG에 대해 두통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주장했지만, 대규모 연구에서는 MSG가 건강에 해롭다는 확실한 증거를 찾지 못했으며 현재의 과학적 합의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MSG는 안전하다고 여겨지며,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일부 개인은 MSG에 민감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지만, 정상적인 식단에서 MSG를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