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연봉 인상 대신 1년 후 상여금으로 받기로 했는데 세금과 이직 시 어떤 게 유리한가요?
연봉 인상 대신에 인상분만큼 1년 후 상여금으로 지급받기로 했습니다.
1년 후 퇴직금은 월급을 계산해서 받으니까 이렇게 연봉 인상 대신 상여금으로 받으면 퇴직금이 줄어드는 건지
상여금으로 한번에 받으면 연말정산이나 세금계산시 불리한건지 궁금합니다
지금이라도 1년 후 상여금 지급 대신 연봉 인상해서 받아야 하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세금·세무
연봉 인상 대신에 인상분만큼 1년 후 상여금으로 지급받기로 했습니다.
1년 후 퇴직금은 월급을 계산해서 받으니까 이렇게 연봉 인상 대신 상여금으로 받으면 퇴직금이 줄어드는 건지
상여금으로 한번에 받으면 연말정산이나 세금계산시 불리한건지 궁금합니다
지금이라도 1년 후 상여금 지급 대신 연봉 인상해서 받아야 하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