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역류성식도염이 심한 친구가 있는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좀 나아질까요? 먹고 바로 눕지 않아야하는 것은 아는데, 좋은 음식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결국 식도의 자극이 없는 음식이 좋은데요
그리고역류를 하지 않는 음식들요
그래서 가장 좋은 것중 하나가 죽이나 효소 식품이랍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만한 음식을 답변드리자면, 위산 역류를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바나나, 멜론처럼 산도가 낮은 과일이나 오트밀처럼 소화가 잘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곡류가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름기 적은 닭가슴살 같은 살코기나 흰살 생선도 좋고, 브로콜리, 시금치, 오이처럼 위산을 자극하지 않는 채소들도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생강차도 속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런 음식들을 통해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