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터프한표범264
온 몸이 자꾸자꾸 부어 눈이 떠지지 않아요
어제 잠자고 일어났는데 몸이 많이 붓고 눈도 떠지지 않아요 어디가 안좋아서 그런건지 어떤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될 까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부를 손으로 눌렀을 때 피부가 함몰되면서 회복이 잘되지 않는 오목부종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심장, 콩팥, 간 등의 이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펌프 기능을 제대로 못할 때, 콩팥 이상으로 소변을 통해 요독과 수분 배출을 제대로 못할 때, 또는 콩팥에 생긴 병으로 인해 소변으로 단백질이 많이 나올 때, 그리고 간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기능을 잃어갈 때 오목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서 단백질을 잘 만들어내지 못할 때도 혈액 속 단백질 농도가 낮아지면서 온 몸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붓기 빼는데 좋은 식품으로.
우엉. 호박. 오이. 바나나 등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