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 고기 끊는 게 효과가 있나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고민이 있는데요… 고기를 끊으면 진짜 효과가 있나요?? ㅠㅠ 근데 단백질 부족하면 안 좋다던데, 어떻게들 하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이 많은 부위보다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부위를 선택하면, 고기를 섭취하면서도 체중 감량에 유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기를 끊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단백질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다른 단백질 원천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기를 대신해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류 등을 먹으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중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근육 유지와 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를 무조건적으로 끊기보다는 지방이 적은 부위위주로 섭취하는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