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
7세아이를 자녀로 두신 어머님 이시군요~
아무래도 아이가 내년 초등학교에 들어가니
친구들과 잘 어울릴지 걱정되실 거 같아요ㅜㅜ
아이가 놀이터에 가면 또래에게 다가가 말도 걸고
뛰어놀기를 좋아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혼자 노는걸
더 좋아한다고 하니 고민이 되실 거 같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아이가 단체생활이 아직 느리거나
어린이집의 놀이 환경이 아이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
소심한 아이가 아니다 보니까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아이가 사회성 생길 수 있도록 해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먼저 어린이집 선생님께 아이가 혼자 노는 이유를 물어시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아이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워 하는지와
문제되는 부분을 알고 대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아이가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관찰해서
아이가 조금이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면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칭찬을 해주시고
아이가 사회적 소통 경험을 계속 지속지켜추시면
자신감이 생기고, 어린이집에서도 점차 친구들과
가까워지려고 노력할거예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충분한 시간이 있으니
너무 급하지 마시고, 아이의 속도에 맞게 기다림도
필요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학교가면 또 비슷한 성향의 친구들과 만나게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미리 잘 지도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분명히 좋은 친구들을 만나 잘 어울릴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