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Berni
탄산자체가 당뇨에 안좋은가요?
오늘 YouTube 동영상에서 본 내용가운데 당뇨에 좋지 않은 여러 가지를 열거하는 가운데 탄산을 들고 있는데 제가 사이다같이 설탕이 든 탄산음료는 아니지만 탄산이 들어간 물을 즐겨 마시는데 탄산성분 자체가 당뇨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나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만 들어가 있는 탄산수 같은 경우는 그렇게 몸에 해롭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몸에 더 좋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탄산수라는 것은 말 그대로 물과 탄산가스가 녹여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산 자체가 당뇨에 직접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며, 탄산음료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이 첨가된 탄산음료는 당뇨 환자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이 들어간 탄산수의 경우에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섭취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탄산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장장애가 있는 당뇨 환자는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