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나이가 좀 많고 경력이 없이 낙향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어떻게든 일을 찾아서 뭐라도 해야되겠다는 생각이 있고, 그런 충고도 많이 듣는데 시골 지역이라 자리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시골분들은 어떻게 구직활동을 하시나요? 만약에 나이가 아주 많고 경력이 없는 사람이 단순 노무직이라도 찾으려면 주변 도시로 나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일까요?
제가 시골에 거주하고 있지 않아 답변드리기 어려우나, 개인적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시골주변에도 일자리는 존재하며 일자리를 찾으러 다시 도심지역으로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사이트나 시,군청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읍/면동사무소 복지팀 또는 민원실에 방문하시어 공공근로나 노인일자리 등이 있는지 문의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