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드름이 많다면 채식 위주 식단이 도움이 될까요?
여드름이 많다면 채식 위주의 식단이 단백질 위주 식단보다 도움이 될까요?
주로 단백질 위주 식단으로 자주 먹었는데 요즘은 채식위주로 식단을 짤까 고민이 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채식 식단은 여드름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문제로, 일반적으로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그 중 하나는 식이 요인인데, 특히 과다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채식 식단은 일반적으로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한 식단이며, 식물성 식품은 비교적 낮은 지방 및 염분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채소, 과일, 견과류, 씨앗, 유기농 식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채식 식단은 피부를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식단을 구성하게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수있습니다. 야채섭취량을 늘이고나 채식위주식단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여드름이 생겼다면 단백질 식단 보다는
유분이 적은 채식 위주의 식단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