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2.19
다이어트 종류 중에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는 영양학적으로 어떤가요?
여러 다이어트에 관심이 생기다 보니 문득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도자주 들어서 알거 있는데 이러한 거기만 먹는 다이어트는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없는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기 다이어트의 부작용으로 초기증상에는 피로, 두통, 과민성, 의욕 부족, 현기증, 설탕 갈망, 메스꺼움, 구취, 근육 경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일 수 있지만, 영양 불균형과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은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건강 문제로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당뇨병, 신장 질환, 골밀도 감소, 근육 손실, 위장 장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식단 선택의 한정성, 요요 현상, 사회적 제약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을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담하고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종류 중에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를 보고 황제 다이어트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체지방을 줄이는 데는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유지 하기에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급원을 배제하는 육류 다이어트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기적으로보았을때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