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식단 추천부탁해요
2021. 12. 11. 17:24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 환자입니다.
이제 가벼운 걷기 운동은 시작하였고
콜레스트롤 정상 수치가 되려면
식단관리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윤선영 영양상담소
안녕하세요. 윤선영 영양사입니다.
이상지질혈증에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와 중성지방이 높은 경우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에너지의 과다 섭취는 두쪽 다 제한합니다.
1.적정체중 유지할 수 있도록 에너지 섭취 조절
2.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조절- LDL콜레스테롤(흔히 말하는 나쁜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원인 조절
-육류, 가금류의 껍질부위, 버터 등 조심
-마가린, 쇼트닝 등 제한
3.콩,과일,채소,도정되지 않은 곡류,해조류 등으로 식이섬유 풍부하게 섭취
4.주 3회 이상 . 최소 30분 이상의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
감사합니다.
2021. 12. 13. 16:3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새침****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식재료들로는 과일, 채소, 콩류, 보리, 메밀, 옥수수, 귀리, 통밀, 현미 등 전곡류 등이 있으며
우선 질문자님이 좋아하는 음식부터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해요.
2021. 12. 11. 17:5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