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되나요?
저는 아보카도라는 과일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너무 생소한데요 우리나라에도 많이 안 먹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많이 되는 과일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지방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대사를 촉진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열대과일인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을 줄 수 있어 적당량 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칼로리가 높지만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비타민 B, C, E, K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감량을 도와주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과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아보카도를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하고,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