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핫한거위147
배부른 상태에서 바로 누우면 안좋을까요?
밥을먹고 배부른상태에서 소화가 되기전에 바로 누워버리면 많이 안좋은가요? 정확하게 어디가 안좋은건지 왜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눕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위에 머물러 소화불량,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만: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을 손상시키는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바로 눕게되면 위액이 역류하며 속쓰림 , 복통 등의 증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누우면 소화가 방해받아 위산 역류나 소화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의 압력이 증가하고 음식물이 제대로 이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배부른 상태에서 바로 누우면 소화에 여러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누운 자세는 위와 식도 사이를 약화시켜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소화 불량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불편함과 함께 소화 효소의 분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운 상태에서는 장의 운동이 둔화되어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길어져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부른 상태에서 누우면 혈액 순환이 저하되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후에는 최소한 2-3시간 정도는 앉거나 서서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