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빈혈이 있으면 저염식은 안 좋은가요?
빈혈이 있는 사람입니다. 건강검진 기준 빈혈수치 9나왔는데요. 체중감량 하려고 식단과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 운동을 조금만 해도 어지럽습니다. 식단도 저염이나 양을 적게 먹었더니 눈 앞이 아득아고 어지럽습니다. 어떤 식단을 하는 게 좋을 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도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당량의 간이 된 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