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콜린은 어떤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나요?
안녕하세요
콜린이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어떤 원리로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는 걸까요? 그리고 콜린은 어떤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린은 신경정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뇌기능을 지원해요
알츠하이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린은 계란 육류 생선 콩류 등에 풍부해요
• 콜린은 간, 계란 노른자, 닭고기, 생선, 콩류,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콜린 섭취가 뇌 기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예방을 위해서는 콜린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