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제 증상 장염 몸살인걸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어제 저녁 6시쯤에 갑자기 배가 아프더니 7시부터 설사를 3번했어요 물설사였는데 그뒤로는 설사안하긴했는데 배는 가끔씩 아프고 불편하더라구요 새벽에도 3번 4번정도 깼습니다 설사를 하진 않았구요... 아침에 일어나서 지사제 2알 먹고나서도 몸이 축 쳐져서 열을 재보니 37.4 37.5 왔다갔다하더라구요 성인이라서 괜찮거니 하고 출근했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병가를 쓰고 병원을 가서 열을 재보니 36.9도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일시적인 배탈인것같다라고 처방받고 죽사와서 집에 와서 죽먹는데도 배가 좀 아파서 반도 못먹고 버렸어요...열은 다시 재보니 37.7도가 나오고 몸도 좀 쑤리고

머리도 좀 아프네요....더운데 병원에서 집까지 걸어와서 그런건지 ㅠㅠㅠ 모르겠네요....

장염몸살이 맞나요 아님 진짜 그냥 일시적인 배탈에 여름이라 더워서 열이 저렇게 올라간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급성 위장염에 의한 증상들일 가능성이 충분히 높아 보이는 내용이 맞습니다. 다만 단편적인 글의 내용만으로 정확한 감별 진단을 내리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증상 조절을 위해서 장염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겠으며 병원 재방문하여서 처방을 새롭게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복통과 설사 발열이 있었다면 급성 위장염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일시적인 배탈로 보기에는 증상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 저절로 호전되기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진료를 보시고 약물 치료나 수액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더워진다고 하여 체온이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