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상민
무언가를 먹을때 입을 크게 움직이는 사람은 왜그럴까요?
무언가를 먹을때 입을 크게 움직이는 사람은 왜그럴까요? 보통 남자 중에 그런 사람이 많은데 입을 심하게 과하게 앞뒤로 오물거리는데 왜 그럴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입을 크게 움직이며 과하게 오물거리는 습관은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1
턱 근육이나 치아 위아래 교합이 불안정해서 자연스럽게 크게 움직이며 씹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습관적인 씹는 저작 습관으로 어릴때부터 굳어진 행동일것이고 보통 남성중 턱근육이 발달해서 움직임이 두드러져 보이기도 합니다.
3
드문 케이스겠지만 무의식적인 행동이거나 긴장과 불안 해소 행동일수도 있습니다.
습관에 더해 치아구조, 턱근육발달, 심리행동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