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9.26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어떤거죠?
고구마 종류가 다양한데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꿀고구마 물고구마 등 이중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 어떤 고구마 인가요? 칼로리가 모두 다르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밤 고구마 100g 128kcal
자색 고구마 100g 130kcal
호박 고구마 100g 154kcal
꿀 고구마 100g 168kcal
다이어트에는 밤 고구마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통 호박고구마보다는 밤고구마가 다이어트에 효과젇이라 할수있습니다.
당분이 더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많고 포만감이 많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고구마도 종류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밤 고구마 같은 경우는 칼로리가 제일 낮으며 호박 고구마가 제일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높은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