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채택률 높음

중1영어학원을 초등때 부터 다녔는데 그만둬야 할지

중학생 인데 중간고사를 엉망 으로 봤어요 초등 3학년때부터 갔으니 4년 다닌듯 한데 문법이 엉망이고 학원에서는 시험기간에 숙제를 12장 이렇게 내어주는데 그전에 연습을 많이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다른 과목도 공부 해야하는데 다른 학원도 그런지 궁금하네요 영어 숙제가 너무 많고 안가는 날도 단어 시험 제시 친다고 오라고 하고 이렇게 숙제랑 문법이랑 적는걸 시험 기간에만 많이 내준다고 늘가요?곧 기말 시험인데 그전에 미리미리 연습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답답 하네요

일주일 내내 가서 늦게 오니 애도 힘들어하고 안보내면 자기들 오라는 날 안오고그래서 시험

못 친거다 핑계 될려고 그런건지 만약에 그러면 월래 그전에 시간 많을때 애가 못따라와도 그때 숙제를 3장 내주는게 더 많이 내주고 잘 할수 있게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첫 애라 잘몰라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문법 글적는거 잘안되는데 어떤거 공부하면 좋을가요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학원 숙제가 과도하고 문법 실력 부족이 문제라면 학원 변경이 나을 수 있습니다. 4년 다닌 게 문법이 엉망이라면 학원 커리큘럼이 아이에게 맞지 않거나, 시험 기간에만 몰아서 내는 방식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중1 영어는 기초 문법 (시제, 조동사, 문장 구조) 부터 다시 잡고, 단어는 예문과 함께 외우는 게 중요합니다. 'EBS 중학 영어 강의 (무료)'로 문법과 독해, 듣기를 병행하고, 교과서 지문을 소리 내어 읽어 직독직해 습관을 기르세요.

    3800제 같은 문법 책으로 하루 1 단원씩 진도 나가며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 만들어 반복하세요. 단어책 ('능률 VOCA', '워드마스터 중등') 으로 하루 20~30 개씩 외우고, 앱으로 반복 노출도 좋아요.

    가장 중요한 건 매일 영어를 꾸준히 접하는 것입니다. 칭찬과 격려로 흥미를 잃지 않게 도와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27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가 학교 시험을 잘 못 본 이유는

    시험지 내용의 문제에 대한 이해 +인지가 부족함이 커서와

    학습하는 방법이 아이와 맞지 않았기 때문 이겠습니다.

    우선 학습방법은

    설계, 목표, 설정을 구체적으로 작성을 하여 학습을 진행해 보는 것 입니다.

    또한 아이가 문제적 내용의 이해와 인지가 부족하다 라면 그 문제적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 할 때 까지

    반복적으로 설명을 해주면서 아이의 이해를 도와주어야 하겠습니다.

    영어 문법 자체에 대한 이해 + 인지가 부족하다 라면

    영어 문제를 풀이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움이 크겠습니다.

    영어 문법 개념을 이해 + 인지 하는 것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

    학원의 방식에 대해서 많이 당황하셨을 거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4년이나 믿고 보낸 학원인데

    첫 중학교 시험 결과도 속상하고 학원의 스타일에

    이해가 안 가시는 부분에 대해선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제가봐도 현재 학원의 문제점이

    시험 기간에 하루 12장씩 숙제를 낸다는 것 자체가

    아이들한테도 너무 부담을 주는 거 같기도 하고

    숙제의 양이 아이가 감당하기엔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 문법 개념을 제대로 잡혀진 상태가 아니라면 더더욱이요

    또 중학생은 영어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과목도 해야합니다.

    영어 숙제 때문에 다른 과목 공부에 방해가 될 우려도 있어 보여요

    게다가 학원에 안 와서 시험 못 본 거다 라고 말씀을 하신 거라면

    아이와 학부모 탓을 하려는 태도로 보이기 때문에

    학원의 대처도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저의 개인적은 생각을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이번 기말고사 까지는 아이를 학원을 다니게 해주시고

    시험이 끝나면 그때 그만두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 당장 그만두면 기말고사 준비 흐름이 깨질 수 있어서

    당분간은 더 다니게 해주시는 것이 나을 거 같아요

    학원을 그만두거나 바꾸더라도

    아이의 기초 문법을 교재로 사서 인강을 보고 배울 수도 있고

    여러 학원들을 들려서 한번 상담을 해보신 후에

    아이에게 잘 맞고, 아이가 부담이 많이 가지 않는 학원을 선택하셔서

    나중에 옮기시는 것이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잘 한번 고민해 보시고, 후회없는 선택 하시길 바랄게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4년이나 다녔어도 문법기초가 약하고 아이가 지쳐있다면 학원을 계속 보내는 것이 맞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숙제양이 아니라 아이가 실제로 이해하고 있는지입니다. 문법이 약하다면 중1 수준 문법 교재 한권(시제,조동사, 문장형식, 비교급 등)을 반복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중학교 1학년인데 중간고사만 보고 결정하기 보다는 성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뒤에 결정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문제집을 보시고 단어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 문법에서 많이 틀렸는지, 독해에서 많이 틀렸는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틀린 부분을 학원과 내용을 공유해주시고, 기말고사까지 본 뒤에 성적이 좋지 않다면 그 때 바꾸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 학원에서는 진도 위주로 수업을 하고 시험기간에는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 프린트 물의 숙제량이 많을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