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아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귀찮아서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을때가 있으신가요?

요즘 부쩍 귀찮다는 말을 달고 사는 거 같아요.

별거 아닌 거에 귀찮아하고 있는 저를 보면 어이없어서 헛웃음 나올 때도 있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끔은 쉬어가는것도 좋아요 침대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아무생각도 안하고 돌아가는 선풍기 바람 느끼면서 답생각도 없애고 원래 너무 지치고 힘들때 그럴때 생각이 많아지잖아요 조금 쉬어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런 시기가 생각보다 흔하더라고요 ㅎㅎ 꼭 게으르다기보다 몸이나 마음이 조금 지쳐 있을 때 나타나는 경우도 많고요.

    그럴 땐 할 일을 한꺼번에 생각하지 말고 5분만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게 의외로 도움이 됩니다 ㅋ 방 정리도 한 구역만, 운동도 스트레칭만 하는 식으로요. 막상 시작하면 계속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 나무늘보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너무 귀차니즘이 있으시군요.

    그럴때는 가장 급선무인 일부터 순번대로

    메모를 해두었다가 에너지가 생기면

    그 순서대로 해결해보세요

  • 저도 가끔은 다 내려놓고 가만히 있고 싶을 때가 있어요...

    ​요즘 부쩍 지치고 에너지가 방전돼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걸지도 몰라요^^ 별거 아닌 일에 귀찮음이 밀려오는 건 몸이랑 마음이 지금 잠깐 쉬어가라고 보내는 신호일 수 있구요...

    ​스스로 헛웃음이 나올 만큼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는 그냥 그 기분을 억지로 이기려고 하지 말고, 온전히 아무것도 안 하면서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일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