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씹어 삼킨다고 해서 치아에 안좋은 영향이 있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치아가 힘을 덜 받게 되어 좋을 수도 있지요. 하지만 여러번 씹어줘야 음식이 소화가 잘 되고 뇌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치아가 아무리 중요하다지만 치아보다 중요한 전신건강을 위해서 10회이상 충분히 꼭꼭 씹어삼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치아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고, 너무 세게 악물며 씹거나 한쪽으로만 계속 씹지는 않으셔야합니다.
적게 씹고 넘기는것은 치아에 안좋은 것은 아니고 소화와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좋지 않은것인데요.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저작 습관이나 치열과 타액분비량 음식물의 성상과 한번에 입에 넣는 양 등에 따라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입안에 있는 음식물이 잘게 부숴지도록 최대한 잘 씹어서 삼키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