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투자 변화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성숙한꿩234
체지방 빠른게 빼는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번에 건강검진 받을시 인바디 점검을 해보니 체지방이 19퍼센트 정도인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근력양은 정상이지만 평균 수준인데요. 어땋게 하면 체지방을 낮출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균형 잡힌 식단 유지
단백질 섭취 증가: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근육량을 유지 및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류 등을 포함하세요.
복합 탄수화물 선택: 정제된 탄수화물(흰 빵, 과자) 대신 통곡물, 과일, 야채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세요.
건강한 지방 섭취: 불포화 지방(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 등)을 선택하고,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피하세요.
섬유질 섭취 증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합니다. 야채, 과일, 콩류, 통곡물 등을 섭취하세요.
설탕과 가공식품 줄이기: 설탕이 많이 든 음식과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규칙적인 운동
유산소 운동: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걷기 등 심박수를 올리는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세요. 주당 최소 150분 이상의 중등도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 2-3회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저항 운동을 포함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짧은 시간 동안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HIIT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