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에 참치회는 악영향을 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다이어트중인데 다음주 모입에서 참치회집에 간다고 하더라고요.
참치회 칼로리가 어느정도이며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참치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다른것과 같이 드시지 마시고 참치만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 참치회는 칼로리가 낮고 100g당 약 120kcal에 단백질은 28g으로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하며, 고단백질 함량으로 포만감을 유지하여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치회를 섭취할 때는 양 조절, 곁들임 요리, 나트륨 함량 등을 주의하고, 샐러드나 현미밥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참치회중에서도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부위를 적당량 드신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