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건강주스, 해독주스가 정말로 우리몸에 좋은데, 어떤 재료를 어떻게 만들면 마시기도 좋고 우리몸에 바로 흡수가 될까요?
금식을 하더라도 건강주스나 해독주스는 반드시 마셔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건강주스, 해독주스가 정말로 우리몸에 좋은데, 어떤 재료를 어떻게 만들면 마시기도 좋고 우리몸에 바로 흡수가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해독주스(디톡스주스)가 좋은 이유는 채소, 과일 속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빠르게 흡수하고 장 청소, 부종 완화, 피부개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소화 부담이 적어 특히 금식 중 보충용으로 좋습니다. 대표레시피 재료는 당근1개, 양배주 2장, 브로콜리 조금, 토마토 1개, 바나나1/2개, 사과1/2개, 물1컵이며 만드는 방법은 채소는 살짝 데치고 전부 믹서에 넣고 갈아서 필요시 꿀 조금, 레몬즙 몇방울 넣으면 맛이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