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환절기라 감기인줄 알았는데 잘 안낫네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당뇨

복용중인 약

당뇨약

요즘 낮에는 덥고 저녁이나 밤쯤되면 춥더라구요 환절기에 찾아오는 감기인줄알고. 며칠 약먹다가 안 나아서 주사도 맞고 약도 세게 지어달라고 했는데 삼주째 감기가 안 낫네요 큰 병원가서 다른 검사를 해봐야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오한이 지속된다면 상기도 감염 후 폐렴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질환이 합병되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큰 병원 바로 갈 필요는 없지만 흉부 엑스레이 검사와 혈액검사가

    가능한 내과 내원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