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정한낙지284
단정한낙지28423.06.26
제로음료를 마시는게 일반 탄산음료를 마시는거보다 건강면에서 더 나을까요?
제로음료가 요새 트렌드인데요 개인적으로 콜라를 좋아하다가 저도 제로음료로 노선을 바꿨습니다.
그런데 그러다보니 제로음료를 너무 많이 먹게 되는거 같아 걱정이 되더라구요.
하루 300미리찌리 작은캔으로 한개씩은 꾸준히 먹게 되는거 같은데 이렇게 먹어도 영양적으로 문제 없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음식이든지 많이 먹게 되면 좋지 읺은것은 사실 입니다. 물론 일반 탄산음료를 드시는것 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 합니다.
아직 까지는 제로 음료에 대해서 유해 하다는
발표가 없기 땨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제로음료는 칼로리가 없거나 매우 낮은 음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혈당 관리를 위해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정량으로 섭취한다면 건강에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료수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로음료는 카페인이나 인공 감미료 등의 성분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성분에 대한 민감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음료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식이 다양성을 유지하는 것이 영양적으로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