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식빵속에 있는 식품 첨가물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식빵을 따져보면 식품 첨가물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거 몸에도 안좋은데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빵 속 식품 첨가물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식품 첨가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홈메이드 식빵: 집에서 직접 식빵을 만들면 첨가물을 조절할 수 있으며 간단한 재료(밀가루, 물, 효모, 소금 등)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무첨가 식빵 구매: 첨가물이 없는 자연 재료로 만든 식빵을 선택하며 라벨을 확인하여 첨가물이 적거나 없는 제품을 고르세요.
3. 글루텐 프리 식빵: 일부 글루텐 프리 식빵은 첨가물이 적을 수 있으므로, 글루텐 프리 제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을 활용하면 첨가물을 줄일 수 있으며, 더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