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3.12.30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
다이어트로 닭가슴살을 많이 먹곤 하는데, 아무리 다양한 닭가슴살 식품을 먹어도 질리고 물리는 것 같아요. 닭가슴살을 대체하여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적합한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지만, 계속 먹다 보면 질리고 물릴 수 있습니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생선(참치, 연어 등), 달걀(삶은 달걀, 계란찜), 콩류(콩, 두부), 육류(소, 돼지, 양고기), 유제품(우유, 치즈,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선택 시에는 개인 취향, 영양소, 칼로리를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하고, 단조로운 느낌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근력운동후에 드시는 음식으로 유명 합니다.
대신 하는 음식으로는 계란흰자나 연어 두부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