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탕에 들어가 있는 고기는 왜 까만색이죠?

제가 중국집에서 갈비탕을 시켜 먹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갈비탕 고기가 거의 검은색으로 되어 있던데 고기가 검은색인 이유가 뭔가요? 수입산 고기거나 엄청 안 좋은 고기인가요? 이유를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중한후루티9입니다

    갈비탕 고기가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고기가 오랫동안 양념에 재워져 있거나, 고기의 표면이 탄화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양념의 성분이 고기 표면에 녹아들거나, 고온에서 요리될 때 고기의 표면이 탄화되어 검은 색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는 식품의 안전성과는 무관한 일반적인 현상이며, 맛이나 품질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기가 검은색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수입산이나 품질이 나쁜 고기일 것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고기가 너무 오랫동안 재워져 있거나, 너무 과도하게 탄화되었다면 그 맛과 질에는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