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4.09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좋지않은 영양성분인가요?
어느정도 먹어야 적정하며,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탄수화물은 고혈당, 비만, 심장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무작정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보다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고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섬유 곡물,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고 당분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이 에너지를 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일권장섭취량은 320g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 섭취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소, 혈당 조절 개선,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인지 기능 향상 등의 효과가 있으나, 과도한 제한은 피해야 합니다. 적절한 섭취량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고 통곡물, 과일, 채소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음료나 당분이 높은 음식을 줄이고 적당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