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숩숩숩
아침 공복에 쿠키를 먹는 건 안좋은건가요 ?
안녕하세요 , 아침 공복에 쿠키를 먹는건 안좋은건가요 ? 제가 아침에 자주 굶는 습관이 있어서 ( 매번 챙겨먹기도 힘들고요... ) 제 상황에서는 바쁜 아침에는 쿠키 2개와 두유 1팩을 먹는게 최선인거같애요... 근데 아침에
과당있는거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 찍는다는 소리를 들어서요,,, 혹시 쿠키의 경우에도 아침 공복에 먼저 먹게 되면 혈당 스파이크를 찍는게 아닌지 걱정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 공복에 쿠키를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와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여 피로감과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대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달걀, 요거트, 통곡물빵, 과일, 견과류, 채소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달걀 후라이와 통밀빵, 그릭 요거트와 과일, 오트밀과 우유 등의 식단이 권장되며, 쿠키는 가끔 간식으로 섭취하되, 통곡물이나 저당 쿠키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쿠키 제품의 당분함량이 높다면 좋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건강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