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22
하루한끼로 단백질쉐이크 먹어도돼나여?
다이어트하려는데 하루에 한끼만먹고 그한끼를 단백질쉐이크로 먹어도됄까여.? 조금씩 소식하면서 다른것도먹긴하겠지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9.23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단백질 쉐이크로 하루 한 끼를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는 영양 보조 식품이지만, 한 끼 식사만큼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부족할 수 있으며, 섬유질이 부족하면 배고픔을 느끼고, 폭식이나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쉐이크만으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의 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 쉐이크만으로 하루 한 끼를 먹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루 한 끼 단백질 쉐이크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단백질 쉐이크로만 드신다는것은 거의 영양섭취를 안하시는것과
비슷한데 건강상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차라리 평상시 드시는 식사의 절반이나 1/3 정도로만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의 여러가지 영양소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