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을 어떻게 섭취해야 효과적일까요?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을 어떻게 섭취해야 효과적일까요? 어떤 과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어떤 시간대에 먹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도움이 되는 과일은
거의 없긴 해요 대부분이 당이 많아서요
그런데도 저는 블루베리 정도는 추천드려요
당도 비교적 적고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서 다이어트에 좋거든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할때에는 당지수가 낮은 블루베리, 딸기 등의 과일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저칼로리이면서도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과, 배, 베리류(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와 같은 과일은 포만감을 주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을 식사 전이나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아침 식사와 점심 사이의 간식으로 과일을 먹으면 에너지를 보충하고 과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바나나와 같은 과일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회복하고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과일을 섭취할 때는 가공된 과일 주스나 설탕이 첨가된 과일 제품은 피하고, 가능한 한 신선한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일의 섭취량은 적당히 조절하여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관리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