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가 많은 음식이 무엇인가요?
2023. 02. 09. 22:12
안녕하세요 비타민 c만 먹어오다가 이번에 비타민 d 영양제를 섭취하려했는데 그냥 음식으로 섭취할까 싶은 생각에 질문드립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들좀 알려주세요.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D는 햇볓에서도 충분히 흡수를 할 수 있고 영양제에서도 충분히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으로는 연어, 버섯, 우유나 계란 같은것
에서도 많이 흡수를 할 수 있습니다.
2023. 02. 10. 17:5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그레이트푸드
비타민 D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연어'와 ▲'참치'가 있다. 특히 양식 연어보다 자연산 연어에 '비타민 D'가 4배가량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진다. 연어에는 눈 건강에 탁월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 역시 풍부하다.
▲'표고버섯'과 ▲'목이버섯'도 비타민 D 보충에 훌륭한 식품이다. 버섯이 일정량의 햇빛을 받아 건조되면 버섯에 함유된 '에르고스테롤'이 '비타민 D'로 전환된다. 실제로 마른 목이버섯의 비타민 D 함량은 같은 무게의 생 목이버섯에 비해 30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달걀노른자'에도 비타민 D가 다량 함유돼 있다. 달걀노른자에 함유된 비타민 D는 앞선 연어나 버섯보다는 적지만 달걀노른자는 다른 식품보다 접근성이 뛰어나 비타민 D의 급원 식품으로 권장할 만하다.
한국인의 90%가 부족한 '비타민 D' 풍부한 음식은? < 아이케어 < 기사본문 - fn아이포커스 (fneyefocus.com)
2023. 02. 10. 06:5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아래 질문도 확인해보세요!
AI 추천
아직 추천 질문이 없습니다.
아래 질문도 확인해보세요!
AI 추천
아직 추천 질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