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당뇨 환자를 위한 건강한 식단 구성법은?
가족 중 한 명이 당뇨 진단을 받아 식단 조절을 시작해야 합니다. 당뇨 환자에게 적합한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또한, 하루 식단을 짤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그리고 외식 시 주의할 점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 환자분들은 탄수화물과 당분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최소화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당뇨 환자에게 적합한 음식으로는 통곡물, 채소, 저지방 단백질(닭가슴살, 생선),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이 있습니다. 섭취를 제한해야할
음식은 설탕이 많은 간식, 흰 빵, 정제된 탄수화물, 고지방 육류입니다. 하루 식단에서 탄수화물은 45-60%, 단백질은 15-20%, 지방은 20-35% 비율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식을 할 경우에는 메뉴에서 저당, 저지방 옵션을 선택하고, 소스나 드레싱은 따로 요청하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사 전후 혈당을 체크하여 음식의 영향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