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도한곰219
도도한곰21923.08.15
당뇨조절을 위해서 어떠한 식단이 좋을까요
가족중에 당뇨가 있는 분이 있어서 식단조절이 필요로 되는데 당뇨환자의 경우 어떠한 음식을 위주로 복용하는게 좋으며, 피해야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소 :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킵니다. 또한,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과일 : 과일은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지만, 당분이 많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whole grains : Whole grains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킵니다. 또한, Whole grains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녹색 채소 견과류
그리고 풍풍 푸른 생선 마늘 시금치 브로콜리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