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김샐러
겨울철 목이 칼칼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 좀!
날씨가 추워지니까 목이 자꾸 칼칼해지고 건조한 느낌이 들어요. 병원 가는 것보단 음식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목 건강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ㅎ 너무 번거롭지 않고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걸로 추천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 목 건강을 위해 도라지청, 꿀물, 배즙, 생강차가 좋으며, 따뜻한 물과 함께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무즙이나 유자차도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 겨울철에 목이 칼칼한 상황에는 따뜻한 차(꿀, 레몬, 생강차), 부드러운 죽(쌀죽, 야채죽), 수분이 많은 과일(배, 수박)과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를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꿀이나 프로폴리스 같은 자연 재료는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간편하게 챙겨 먹기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