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아마도근엄한스테이크
아기 이유식시작하고 물은 얼마나 먹여야 하나요?
생후173일 아가 이유식 시작했어요 !
물 먹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용량이나 어떤물을 먹여야하는지,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생후 6개월 전후 이유식 초기엔 모유, 분유가 주 수분 원이라 하루 30`60ml 정도 소량씩만 보충해야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생후 6개월 전후 아기는 모유, 분유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므로 물은 소량만 보충하시면 됩니다. 이유식 시작 후 하루 총 30~60ml 정도 맑은 끓인 물이나 정수된 물을 소량씩 컵이나 스푼으로 주시면 되고, 억지로 많이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