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대변이 안 나옵니다.. 다이어트 시작하고 음식 줄이고 물 많이 마시는데 변은 많이 안 나와요 물 마시고 배에서 꾸룩꾸룩 소리만 나지 똥은 왜 안나오죠 방귀는 잘 나오는 편인데… 그리고 변 잘 나온다고 하는 컬리케일? 스틱도 꾸준히 먹고있습니다 근데 왜 안 나오죠..ㅠㅠ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식사량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변이 만들어지지 않아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면서 수분 섭취를 동시에 해 주시면 대변을 보는 것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변해 보기 어렵다면 변비약을 일시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