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7.24
지속되는 설사로 걱정입니다. 어떤음식을 피해야 할까요?
요즘들어 변이 묽어지고 설사를 자주 합니다. 평소 음식을 가려서 먹는 편은 아닙니다.
어떤음식을 피해야 설사를 덜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이되면 설사를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찬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그런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찬음식을 우선 피해보시길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4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일단은 부드러운 죽이나 미음 형태로 식사해보시고 좀 나아지시면 지방 함량이 적은 두부생선‧살코기‧달걀 같은 단백질 반찬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게 돟습니다.
콜라, 사이다, 커피, 탄산음료, 초콜릿,우유‧요구르트‧아이스크림 ,지방이 많이 포함된 음식 삼겹살‧치킨‧튀김‧빵‧짜장면 등은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