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징역 5년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얄쌍한닭62
성인남자 일일 권장 공닉 칼로리가어케되다요
성인 남자기준으로해서 일일 하루 권장 칼로리가 공직적으로 몇칼로리인가요? 대략어느정도하루먹어야 적당한 권장칼로리이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의 일일 권장 칼로리는 평균적으로 2,200 ~ 3,000kcal 수준이 적절하며 활동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사무직은 2,000~2,400kcal에 약간 활동적이면 2,400 ~ 2,800kcal, 매우 활동적이라면 최대 3,000kcal 이상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는 평균 2,500kcal 내외로 잡습니다.
개인 맞춤형 계산법은 표준체중 x 활동계수(25~40)을 활용해서 계산하셔도 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2500 키로칼로리가 적정 섭취량이랍니다.
참고로 한국인 펴육능 2000 칼로리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