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축의금 얼마 정도 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남자친구의 친한 분 결혼식에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20대 중반인 학생이고 남자친구는 작년에 졸업하고 20대 후반에 접어들었어요축의금은 둘이 같이 내기로 했는데, 제가 친척 결혼식이 아닌 지인 결혼식은 처음이라 축의금을 얼마 정도 해야할지 감이 안 오네요ㅠㅠ 둘이 합쳐서 얼마 정도가 적당할까요?
19개의 답변이 있어요!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면 될듯하고
저같은 경우 밥값기준 5만원대면
가서 축의금 내면 10만원 안가면 5만원
조금 친하다 싶으면 가든 안가든 10만원
친하다 싶으면 가면 15만원, 안가면 10만원
절친이면
내 그때 재정상태에 따라 낼수있는 한도내에서 냅니다
지금 같은 경우 저라면
5만원이면 많이 내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친구의 친한 사람이 결혼을 하는데 질문자님께서 축의금을 왜 같이 내는지 좀 의아합니다
남자친구의 친한 분과 개인적으로도 친한 사이라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남자친구 혼자서 축의금을 내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님은 아직 학생 신분이시니
남자친구분께서 직접 다 내셔야 합니다
애초에 같이 내자고 한 것부터 의아합니다
두명의 경우 20만원 정도는 하는 것이 식대를 고려하더라도 맞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물가가 올라서여 대부분 못해도 10마넌은 하는것 같더라고여 딱히 식사 않고 그냥 가는거라면 5마넌도 갠찬쿠여. 사실 시간내서 와준것만으로도 큰일이긴하지만 비용부분이 지나치면 축의금이 중요해지더라고여
남자친구분이 그 분과의 친분에 따라 달라질것 같네요.
같이한다고 해도 그저 알고지네던 지인이면 10만원이면 될것 같고, 가끔 연락하면 친하게 지내는 분이라면 15만원, 정말 친한 친구면 20만원하면 될것 같습니다.
두분 합친다고해도 글쓴이 분이 결혼하시는 분들과 그 전에 직접적으로 만나고 인사나누고 인지가 된 상태가 아니라면 위 에정도만 내면될것 같고, 글쓴이분이 인사나누고 서로 인지된 지인이라면 위 금액에 5만원정도 추가하는거 추천드려요.
둘이서 하면 한 10만원 정도 하세요. 왜냐하면 한 사람은 학생이고 다른 사람은 직장인이라고 하면 그 정도 내도 결코 많이 내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적게 내는 것도 아니네요.
올해 조카가 결혼을해서 제가 축의금을 받았었어요 조카는 30살이에요 친한친구는 10만원이상 하는거 같고요 그외 다른사람들은 여러명이 같이 하는경우는 1인당 5만원에서 7만원정도 하더라구요
지인 결혼식에 같이 가시는군요! 축의금은 보통 식사비를 고려해서 결정하게 되는데요.
두 분이 함께 가신다면 요즘은 10만 원을 기본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남자친구분과 친한 분이라면 정성을 더해서 10만 원에서 15만 원 정도로 조율하시는 게 무난할 거예요.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두 분이 상의해서 형편에 맞게 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결혼식 즐겁게 다녀오세요!^^
보통은 남자친구의 친한 분 결혼식에는 안가거든요 왜냐면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던지 그런게 아니라면 사귀는 사이는 언제든지 헤어짐 이라는게 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굳이 남자친구의 지인을 만난다던지 결혼식이나 이런 행사에 참여를 하지 않는게 보통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가려고 하신다면 저는 둘이 합쳐 10만원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성의를 보여주는 정도만 하면 될 거 같아요 여자친구는 사실 그 분을 알지도 못하는 거라고 생각이 드니까요
남자친구만 축의금을 내는 느낌으로 10만원만 딱 하시는게 가장 깔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남자친구 지인 결혼식등은 안가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헤어지면 진짜 애매한 그런 상황이니까요
얼마나 친한지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두 분 참석하셔서 식사 하시고 오는 거면 두분이 20만원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이 친한 사이면 30만원까지 괜찮을 것 같아요.
남자친구분의 친한 분이고 여자친구분은 일면식이 없는 분이신거잖아요? 밥을 드신다는 가정 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1년에 4~5회정도로 만나는 분이면 여자친구분 5만원, 남자친구분 10만원 해서 15만원 내는게 좋을 것 같구요,
좀 더 자주만나고 달에 1회는 무조건 본다고 하면 여자친구분 5만원, 남자친구분 15만원 해서 20맞춰드리는게 좋을 것 같구요.
부랄친구다 하면 여자친구분 5만원, 남자친구분 25만원 해서 30맞춰드리면 될 것 같네요.
여자친구분은 직접적인 일면식이 없고 남자친구분의 가족도 아니니 너무 부담갖지마시고 5만원정도 하시면 됩니다.
남자친구분의 친한분이면 남자친구가 더 많은 비율을 부담하는게 당연한거니까요
보통 둘이가면 15~20을 내시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보통 요즘은 결혼식장에 가면 10만원인데 이게 인당 비용이기는 합니다. 다만 학생이고 이런 거 감안해서 15~20정도가 좋을 거 같습니다.
질문자님은 5만원 정도만 해도 충분하실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는 지인분과 얼마나 친한지 봐야 할 것 같은데요, 많이 친한 사이라면 10만원 이상은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