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2.18
멸치말고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뭐 있죠?
제가 평소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고 싶어서 멸치를 자주 먹었는데 너무 자주 먹어서 질리는데요 혹시 멸치 말고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뱅어포. 번데기. 호박씨. 시금치. 우유.굴. 치즈. 다시마. 김. 요구르트. 두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치이외에 칼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제품, 견과류, 녹색채소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멸치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우유나 우유 만든 치즈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나 고등어 벵어포에도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멸치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제품(우유, 치즈, 요거트), 녹색 채소(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견과류(아몬드, 땅콩), 콩류(두부, 렌틸콩), 그리고 뼈째 먹는 생선(조개, 새우)이 있습니다. 칼슘을 골고루 섭취하고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D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칼슘 1,000mg 이상 섭취하고 다양한 음식을 통해 칼슘을 섭취하며, 비타민 D를 함께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흡연 및 과도한 음주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